국가보훈처, "제7회 제대군인주간" 선포
상태바
국가보훈처, "제7회 제대군인주간" 선포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10.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2018년 제7회 제대군인주간 기념식에서 선포식 퍼포먼스를 하고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국가보훈처는 10월15일(월)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18년 제7회 제대군인주간 기념식에서 심덕섭 국가보훈처 차장 등 주요내빈이 선포식 퍼포먼스를 하였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이낙연 국무총리의 영상축사(10.15)

이낙연 국무총리는 영상축사에서" 제대군인의 우수한 자질과 역량을 발휘 할수 있는 일자리 마련을 위한 정책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심덕섭 보훈차장의 기념사(10.15)

심덕섭 보훈차장은 "10월15일부터 10월19일의 기간을 제대군인주간으로 정하고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일자리를'이라는 슬로건에 따라 제대군인 주간 선포식을 한다."고 했으며, 제대군인의 사기와 자긍심을 높이고 이들을 예우하는 사회적공감대를 이끌어냈다.

제대군인주간에는 일자리 박람회. 채용관, 창업관, 정책홍보관, 부대행사관 등이 운영될 계획이며, 이때 제대군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현장 채용하고 진로 및 교육훈련 상담, 적성검사(MBTI 등), 창업 컨설팅, 이력서 작성 등을 병행하여 맞춤형 취·창업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오늘은 선포식 및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업체(13개), 취창업 수기 우수자(6명), 정책아이디어 공모 우수자(2명)에 대하여 시상식에 이어서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2018년 제7회 제대군인주간 기념식에서 시상식후 기념촬영

참석인원으로 김재생 재일학도의용군동지회 회장, 정중섭 4.19혁명희생자유족회 회장, 박종길 대한민국무공수훈자 회장, 유인학 4.19혁명공로자회 회장, 이종열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회장, 송진원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회장, 이화종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사무총장, 추순삼 대한민국재향군인여성회 회장, 이재강 국방전직교육원 원장, 이봉근 육군제대군인지원처 처장, 조석희 국가보훈위원회 제대군인정책분과위원장, 박용하 경기남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사업부장 등 제대군인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2018년 제7회 제대군인주간 기념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