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설명회 개최
상태바
포항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설명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10.14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 시민과 함께 하는 도시재생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12일 송도동행정복센터에서 지역별 맞춤형 현장 소통의 일환으로 송도구항 일원의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설명회는 김현구 포항시 도시재생과장의 송도동 일원에 추진될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주요 내용과 함께 △첨단 해양레포츠 융·복합 플랫폼 조성 △해양 마이스(MICE)산업지구 조성 △기상방재 ICT 융·복합지구 조성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에 이어 이강덕 시장이 직접 주민들과 질의응답을 통한 토론을 진행했다.

이강덕 시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주민역량 강화와 공동체 회복,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운영 등의 효과가 있음으로써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사진제공:포항시)주민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도시재생, 시민과 함께

설명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사업의 목적과 개발방향 등에 대한 질문은 물론 주민주도의 개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등을 제안하는 등 설명회 내내 진지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송도동의 한 주민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많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이런 현장설명회 가 주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만이 가지고 있는 풍부한 해양자원과 전통문화는 물론 산업화와 근대화를 주도했던 경험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를 통해서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항상 현장의 주민들과 소통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