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여성단체 문화탐방 개최
상태바
울릉군여성단체 문화탐방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10.1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릉=글로벌뉴스통신]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월순)는 10일 여성단체 회원들을 위한 여성 리더십‧힐링프로그램 “내고장 문화탐방 및 여성소통 간담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참여자 상호간의 화합과 소통, 정보교류 및 재충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약 50명이 참여했으며, 김병수 울릉군수와 정성환 울릉군의회의장, 반성의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여성 정책 사업을 건의하고 소통하는 자리또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앞서 여성단체회원 중 솔선수범하며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회원에게 울릉군수 표창(경상북도소비자교육중앙회 울릉군지회 정영희)과 울릉군의회의장 표창(울릉여성산악회 오미라)을 수여했다.

(사진제공:울릉군)울릉군여성단체 내고장 문화탐방 및 여성리더 소통 간담회

또한 간담회에 참석한 김병수 울릉군수는 인사말에서 “우리군의 기존 여성정책사업의 효율성을 점검하고 실질적인 여성정책사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들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 최월순회장은 “그간 다양한 봉사활동과 지역행사에 여성리더로써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각 단체 임원과 회원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앞으로 여성단체가 모두 함께 역량을 결집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간담회에 이어 해설사의 문화관광해설을 들으며 지역 내 기념관들을 탐방하며 회원들이 서로를 더 깊이 있게 이해하고 울릉 여성리더자로서의 역할과 소임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양성평등주간행사, 어린이날행사, 우리장 담그기 사업과 함께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울릉군 여성발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선도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