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품질인증 문화체험장 확대.운영
상태바
부산시, 품질인증 문화체험장 확대.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10.09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는 관광에서 체험하는 관광으로!
(사진제공:부산시) 국수만들기(구포국수체험관)-어묵 만들기체험(고래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보고 즐기는 관광에서 체험하는 관광으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부산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상대로 한국의 전통 및 부산의 특색을 알릴 수 있는 ‘2019~2020년 부산시 품질인증 문화체험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08년부터 2년마다 재인증과 신규 문화체험장 발굴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전통음식, 다도, 도자기, 템플스테이, 태권도, 공예 등 다양한 분야에 총 29개소의 문화체험장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시) 태권도(대영태권도)-발효음식(연효재)-막걸리빚기 체험(산성문화체험촌)

특히, 부산에서만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어묵(삼진어묵, 고래사어묵), 구포국수(구포국수체험관), 산성막걸리(산성문화체험촌), 부산발효음식(연효재) 문화체험장의 경우 전체 이용객의 60%정도를 차지 할 만큼 인기가 많다. 또한, 태권도 문화체험장(남구 대영태권도)은 문화체육관광부「2018년 전통무예 관광자원화 사업」공모에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국비 지원을 받고 있으며, 인근 오륙도, 이기대, 유엔기념공원 등과 연계한 이색 체험여행 상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시) 템플스테이(범어사)-다도체험(금강사)-도자기 빚기 체험(산성도예)

‘부산시 품질인증 문화체험장’으로 지정되면 인증 표찰을 제작·교부하고, 시 홈페이지에 게재 및 홍보물 제작 등 다양하게 홍보도 지원해준다. 특히, 전문가로 구성된 품질인증 문화체험장 컨설팅단을 구성하여 체험프로그램 개선 컨설팅 지원도 시범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2019~2020년 부산시 품질인증 문화체험장’에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10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부산시 관광정책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sun740@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https://www.busan.go.kr)에서 확인하거나 부산시 관광정책과(☎ 888-5215)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신규 체험관광 콘텐츠의 발굴을 위하여 새로운 체험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 업체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향후 부산을 대표하는 고품격 관광콘텐츠 개발로 부산의 체험여행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