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성황리에 개막
상태바
2018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성황리에 개막
  • 김용수 기자
  • 승인 2018.10.0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2018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막식

[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과 옛 동명초 등 시내일원에서 개최되는 '2018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지난 5일(금) 화려한 막을 열고 6일 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개막식은 이상천 제천시장, 이후삼 제천․단양 국회의원, 한창섭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 등을 비롯한 관람객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천의병무예시범단과 제천어린이합창단의 식전 축하공연으로 문을 연 개막식은 개막선언 및 개회사 등과 개막퍼포먼스로 이어졌다.

이상천 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시는 시대적 흐름에 발 맞춰 한방과 천연물산업을 새로운 먹거리 산업으로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한방바이오박람회가 있다"며,"박람회를 통해 한방과 천연물산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육성해 나가기 위한 해답을 찾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시민 여러분께서도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와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식행사 후에는 3인조 보컬그룹 SG워너비의 미니 콘서트가 펼쳐지며 박람회의 개막을 축하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국제행사로 개최된『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산업적 성과를 산업성장의 동력으로 지속 연계하는 연결고리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 한의학에 바탕을 두고 있는 한방산업의 가치가 현대 바이오기술을 기반으로 한 바이오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하여 일상(日常)생활에서 어떻게 다양하게 실현되고 있는지를 오감(五感)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가 마련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주 행사장인 한방엑스포공원 외에서도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건강한 활력을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옛 동명초등학교 등 시내 일원에서 ‘도시락(樂) Festa’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박람회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체험프로그램 참가비는 유료이고 박람회 기간 중에는 개당 2천원 가치의 한방통보를 6개에 만원에 판매하여, 각종 체험프로그램 및 물품 및 먹거리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한방통보 구매는 박람회장 출입구 종합안내소 2개소(양쪽 출입구)에서 가능하다.

한편, 시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6일부터 10일까지 40분마다 박람회장과 옛 동명초등학교 사이의 직통 왕복 무료 셔틀버스 및 다양한 노선의 셔틀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hanbangbiofair.org)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