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군포철쭉축제, 시민이 직접 만든다
상태바
2019 군포철쭉축제, 시민이 직접 만든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10.02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문화재단, 시민축제기획단 참가 시민 모집

[군포=글로벌뉴스통신] (재)군포문화재단은 내년도 군포철쭉축제를 시민이 함께 만드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오는 4일부터 ‘군포시민축제기획단’ 1기를 모집한다.

군포철쭉축제는 올해로 8회를 맞이함과 동시에 경기관광 유망축제로 선정되는 등 경기도내에서도 주목받는 대표 봄꽃 축제다.

축제를 주관하는 군포문화재단은 내년 군포철쭉축제를 시민주도형 문화관광축제로 재정립하기 위해 시민축제기획단을 운영하기로 했다.

시민축제기획단은 시민들이 군포철쭉축제에 대해 주인의식을 갖고 시민축제기획단에 참여함으로써 자발적인 축제 참여 동기를 갖게 하고, 시민과 재단이 함께 꾸미는 프로세스를 정립해 시민주도형 축제로 거듭나게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시민축제기획단 참여자는 먼저 축제아카데미를 통해 시민축제기획단 프로젝트에 대해 이해하고, 축제의 기본 이해 및 퍼실리테이션, 행정적 문제 해결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이어 축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할 공론장을 설계, 운영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축제 콘셉트과 운영방안, 축제프로그램 등의 기획을 진행한다.

시민축제기획단 참여자들에게는 축제아카데미 수료 후 위촉장이 수여되고, 활동시간에 따른 자원봉사활동증명서 발급도 이뤄진다. 우수활동자에게는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재단은 4일부터 14일까지 시민축제기획단 30여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군포시에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는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art_gunpo@naver.com) 또는 군포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390-3563)

재단 관계자는 “시민축제기획단의 기획을 중심으로 철쭉축제의 구성과 운영, 브랜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라며 “군포시와 군포철쭉축제를 사랑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