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7차 경상북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상태바
제267차 경상북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10.0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개 시군 의회 의장 머리 맞대고 경북발전 방안 논의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의회 서재원 의장은 지난 28일 (금) 오전 11시부터 청송대에서 제267차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월례회는 포항시의회에서 주관했으며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 정훈선 안동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23개 시・군의회 의장과 이강덕 포항시장,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의장협의회 회장인 서재원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방자치 선진화와 지역 발전을 위해 지역 구분 없이 고견을 나누고 경험을 공유하자”며, “무엇보다 함께 뜻을 모아 움직이고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어 이강덕 시장이 축사를 하고 감사패와 기념품을 전달한 후 본회의를 진행했다.

(사진제공:포항시의회)경북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

본회의에서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의 제211차 시도대표회의 결과 보고 ▲안건 심사 ▲시·군 홍보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서재원 의장은 전국 시도대표회의에서 논의된 지방분권 관계 법령 제·개정에 관한 의견 수렴 건, 기초지방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건, 소선거구제 환원 건 등에 대해 보고를 하며, 앞으로도 우리 도의 건의사항을 전국협의회나 중앙부처에 전달하고 확실한 결과를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300만 경북도민이 경제적 부담 없이 울릉도·독도를 방문할 수 있도록 「경북도민 여객선 운임 지원 건의안」을 원안가결해 도지사에 건의하기로 했다.

한편, 각 시·군 의장은 신라문화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문경사과축제, 영주 외나무다리 축제, 영덕 송이장터 등 지역의 가을 대표 축제를 소개하며 홍보를 요청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