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친환경 Green Bank 실천
상태바
BNK부산銀, 친환경 Green Bank 실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9.18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겁게! 기쁘게! 실천 구호 담은 직원용 텀블러 배부
(사진제공:BNK홍보부) 친환경 그린뱅크 사진

[부산=글로벌뉴스통신]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친환경 그린뱅크(Green Bank)를 선포하고 대대적인 그린경영 실천에 나섰다고 18일(화) 밝혔다.

환경보호를 위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종이 없는 (Paperless) 업무 시스템 구축, 친환경기업 지원을 위한 그린금융 강화 등 친환경 경영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전행적 차원에서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지침을 정하고, 일회용 종이컵 대신 사용할 개인용 텀블러 4000여개를 구입해 전 임직원에게 교부했다. 특히 직원용 텀블러에는 고객중심경영을 항상 마음에 담고 즐겁게 실천하자는 뜻의 즐겁게!기쁘게!라는 실천 구호를 인쇄해 의미를 더했다.

본부부서와 영업점 직원의 일회용 종이컵 사용은 전면 금지하고, 고객 응대 시 찻잔이나 머그잔 등 다회용 컵 사용을 원칙으로 정했다. 다만 영업점의 경우 창구 혼잡 등을 감안해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종이컵 사용을 제한적으로 허용하기로 했다. 

또한 각종 회의시 페트병 생수 구입도 금지되며, 일회용 우산 비닐커버 대신 본점에 시범 설치한 우산 빗물제거기를 전 영업점으로 확대하는 등 일회용품 배출을 단계적으로 줄여나갈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9월 빈대인 은행장은 취임 후 혁신 과제의 일환으로 본점에서 실시되는 대부분의 회의를 페이퍼리스(Paperless)회의로 전환했다. 경영진 및 본부부서장들에게 태블릿 PC를 교부하고 전자문서 사용을 원칙으로 하는 등 각종 서면 보고서를 과감히 없앴다.

에너지 절감을 통한 환경친화적 사무실 구현을 위해 경영기획본부 산하 일부 부서는 현재 칸막이 없는 사무실로 시범 운영중이다. 오픈형 데스크 도입으로 냉난방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전자결재 활성화로 문서 출력량을 기존의 1/3 수준으로 줄이는 워크다이어트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영업점 마감 업무 시 출력하는 결재서류의 페이퍼리스화도 상당 부분 진행됐다. 외환 업무 관련 출력물 14종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여신 및 수신 업무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빈대인 은행장은 “그린뱅크는 단순히 정부 정책에 동참하는 일회성 사업이 아니라 부산은행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 사업”이라면서,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및 친환경 경영을 펼쳐 기업문화로 정착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