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1회 행복화성 인문학콘서트’ 개최
상태바
화성시, ‘제1회 행복화성 인문학콘서트’ 개최
  • 배상엽 기자
  • 승인 2018.09.15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화성시청

[화성=글로벌뉴스통신]문화공연과 명사 특강이 있는 ‘제1회 행복화성 인문학콘서트’ 개최

화성시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오픈 강연으로 시민 행복도 높이기에 나섰다.

시가 준비한 ‘제1회 행복화성 인문학콘서트’는 쉽게 만나기 힘든 명사 초청 특강과 문화공연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오는 10월과 11월 2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자료제공:화성시청) 행복화성 인문학콘서트 포스터

1회 콘서트는 10월 4일 오후 3시 동탄 반석아트홀에서 동양대 교수이자 ‘이미지 인문학’, ‘치유의 인문학’등을 저술한 진중권 교수의 ‘디지털 이미지의 미학’특강과 평생학습동아리 ‘시나브로’의 우쿨렐레 공연으로 구성됐다.

2회 콘서트는 11월 21일 오후 3시 시청 대강당에서 ‘살인자의 기억법’, ‘검은 꽃’을 저술하고 최근 TV프로그램 ‘알쓸신잡’에 출연해 해박한 지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영하 작가가 ‘우리는 왜 소설을 읽는가’를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두 콘서트 모두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강연 당일 선착순으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일로 평생학습과장은 “앞으로도 문학, 철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열린 강연으로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행복화성 인문학콘서트는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http://u-life.hscity.go.kr)에서 확인하거나 평생학습과에 전화(031-369-177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