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군포 청소년진로박람회 성료
상태바
제3회 군포 청소년진로박람회 성료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9.1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학생 4천800여명,직업체험, 학과탐색, 진로상담 기회 가져
(사진제공:군포시) 군포 청소년진로박람회

[군포=글로벌뉴스통신]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교육협력지원센터는 13일과 14일 양일간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제3회 군포시청소년진로박람회를 개최했다.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관내 군포중 외 11개 중학교, 흥진고 외 7개 고등학교 청소년 4천800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박람회에서는 직업체험, 학과탐색, 미래직업, 진로상담, 이벤트 등 총 5개의 테마로 120개 부스가 운영됐다.

항공정비사, 애견전문가, 특수분장사 등 다양한 직업 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드론, 로봇, 스마트가전 등 4차산업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또한 학과탐색부스에서는 한국외대 체코슬로바키아어학과, 순천향대 의학과, 아주대 건설시스템공학과 등 24개 학과의 활동들을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됐고, 고교 진학을 앞둔 중학생들을 위한 군포E비지니스고, 산본공고 등 특성화 고등학교 부스도 운영됐다.

진로탐색 뿐만 아니라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꿈이지콘서트’에서는 관내 청소년동아리 7개팀, 전문공연 4개팀이 댄스, 비보이, 마술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아울러 군포형 진로진학 우수사례로 꼽히는 김기주(군포초졸업, 비보이 챔피언)군과  홍사윤(군포고·서울대 졸업, 연세대 로스쿨 재학)군이 자신들의 경험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이야기해 청소년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어 자신들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