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회관, 4분기 문화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상태바
부산문화회관, 4분기 문화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9.14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문화예술아카데미 4분기 수강생 모집, 10월 개강
(사진제공:부산문화회관) 4분기 문화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악기·무용 실기부터 인문학과 교양강좌에 이르기까지 수준 높은 강좌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재)부산문화회관 문화예술아카데미가 10월부터 시작되는 4분기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원더풀 컬러풀 미술사’는 ‘미술과 음악’을 주제로 미술작품과 음악을 동시에 감상할 뿐 아니라 4회에 걸쳐 피아노 듀오의 라이브 연주를 눈앞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미술이론 수업을 준비했다.

또한, 미술사의 모든 계보를 살펴보는 전통미술사 수업인 ‘Artistic Fantastic 미술사’는 ‘현대작가론’을 주제로 국내·외 현대작가들의 삶과 예술세계를 집중조명하며 연간 살펴온 시대별 미술사 계보의 방점을 찍을 예정이다.

(사진제공:부산문화회관) 3분기 수업사진(세계의 뮤지컬) 모습

토요일 11시에 만나는 맛깔 나는 단기강좌 ‘세계의 뮤지컬’은 지난 ‘영국편’과 ‘프랑스편’에서 받은 큰 호응에 힘입어 이번에는 ‘미국편’과 ‘제3세계편’을 마련했다. 뉴욕 브로드웨이를 열광케한 디즈니 뮤지컬, 21세기를 대표하는 새로운 뮤지컬 열풍을 소개하는 ‘미국편’에 이어 ‘태양의 서커스’부터 독일·일본·중국 등에서 만들어진 색다른 뮤지컬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신규 강좌 ‘오페라 속 사람 사는 이야기’는 무대에 오르는 배우로서, 때로는 무대 뒤의 기획자로서 오페라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시선을 가진 장진규 드림문화오페라단 단장과 함께한다. 

푸치니의 탄생 160주년을 맞이하여 그의 3대 오페라 <토스카>,<나비부인>,<라보엠>을 다룰 예정으로 특히, 대본을 통해 당시 사람들의 생활상과 사고방식에서 쓰여진 이야기가 오늘날 우리에게 주는 느낌과 의미를 음미하고 표현해보는 색다른 경험으로 오페라를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17일부터 (재)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전화, 방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신청이 마감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맺기를 통해 최신 소식과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