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부산지역 LOTTE 하반기 잡-카페 실시
상태바
2018 부산지역 LOTTE 하반기 잡-카페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9.14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계열사 인사담당자가 부산으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조홍근)는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 롯데그룹과 함께 14일(금, 10:00~17:00) 부산 엔제리너스 아이온시티점(서면)에서 ‘2018 하반기 롯데 부산 잡-카페(Job-Cafe)’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지역 청년 구직자들을 위해 롯데 채용모집에 관한 계열사별 직무 소개와 더불어, 서류전형과 면접을 준비하는 방법, 각종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계열사 인사담당자들이 부산으로 직접 와서 상담자가 희망하는 회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실제 근무환경, 온라인상에서는 접하기 어려운각종 사례 등을 전해줄 수 있다는 측면에서 구직자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그룹 20개 계열사가 참여하며, 회사별 담당자 1인이 개별 또는 그룹별(3~5인)로 모인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실시했다.

이 날 일정은 오전에는 리조트, 월드, 렌탈, 손해보험, 백화점, 면세점, 슈퍼, 홈쇼핑, 글로벌로지스, 캐논에서 진행하고, 오후에는 제과, 칠성, 마트, 하이마트, 코리아세븐(K-7), 케미칼, 정밀화학, 첨단소재, 비피화학, 건설에서 상담을 진행했다.

롯데는 하반기 신입사원 및 하계 인턴 공개채용을 지난 5일부터 시작했으며, 모집회사는 식품, 관광, 서비스, 유통, 유화, 건설 ∙ 제조, 금융 7개 부문 45개사이며, 채용 인원은 신입공채 800명과 동계 인턴 300명으로 1,100명 규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