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수출확대 위해 미국 롯데프라자와 업무협약
상태바
포항시, 수출확대 위해 미국 롯데프라자와 업무협약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9.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확대 협력키로... 미국 롯데프라자 13개점 입점 5억 수출실적 달성 목표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13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시·미국 롯데프라자 간 ‘포항시 농·수특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포항시와 롯데프라자가 포항시 우수농특산물 매장입점과 수출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의 농산물 생산농가와 유통사업단, 제조가공업체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포항시의 이번 협약 체결은 신규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그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해외 마케팅 활동의 결과로, 지역의 농·수특산물 수출확대 계기를 마련하고 된장, 고추장을 비롯해 떡국 떡, 냉면, 젓갈, 한과, 발효차, 소금 등 지역 농특산품을 미국 내 롯데플라자 13개점에 입점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최웅 부시장(사진 왼쪽)과 롯데프라자 이승길 대표(오른쪽)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서 시는 쌀과 죽장사과, 상옥토마토 등 신선농산물과 발효식품을 비롯한 15개 제품을 전시하고 수출을 위한 상담을 했으며, 5개 제품이 다음 달부터 롯데프라자 메릴랜드점 입점해 미국시장을 밟게 됐다.

최웅 포항시 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포항 농특산품이 미국 내 롯데프라자 전점에 입점 되고 나아가 수출실적 확대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포항시가 농특산물 수출을 가장 많이 한 나라는 전체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캐나다였으며, 이번 MOU를 통해 미국시장이 포항시 우수 농특산물 수출을 위한 새로운 시장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