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납세자 권익‘납세자보호관’이 지켜드리겠습니다
상태바
포항시, 납세자 권익‘납세자보호관’이 지켜드리겠습니다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8.27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청 세무과 입구에 홍보부스 설치해 구청과 합동홍보 활동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가 납세자(시민)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설치한 ‘납세자보호관’제도의 홍보에 적극 나섰다.

포항시 예산법무과는 27일 남구청 세무과 입구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세무과를 찾는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홍보하고 민원접수 및 세무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홍보행사는 정기분 주민세 납부의 달을 맞아 주민세 관련 민원인들이 많이 찾는 시기와 때를 맞추어 이 제도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남구청과 함께 마련했다.

(사진제공:포항시)납세자 권익 지키기 홍보 납세보호관

납세자보호관은 지방세 고충민원과 세무조사ㆍ체납처분 등과 관련 권리보호요청 사항을 처리하고 그 외 세무상담, 납세자권리헌장의 준수 등에 관한 사항, 세무조사 기간 연장 및 연기에 관한 사항, 기한의 연장신청에 대한 처리, 징수유예 등의 신청에 대한 처리, 가산세 감면신청에 대한 처리 등 납세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민원접수 및 상담신청은 전화, 팩스, 이메일, 방문 등 어떤 방식으로든 가능하며, 포항시 예산법무과 납세자보호팀(270-2641)으로 하면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한 사람의 시민이라도 지방세로 인해 억울함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납세자보호관 제도의 홍보 및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