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아리랑보존회, 전국아리랑경창대회 장려상 수상
상태바
영천아리랑보존회, 전국아리랑경창대회 장려상 수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8.16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글로벌뉴스통신]취미가 실력으로 승화되는 순간, (사)영천아리랑연구보존회(회장 전은석)에서 또 한 번 입증했다.

지난 15일 대구아양아트센터 아양홀에서 열린 ‘제12회 최계란명창대구전국아리랑경창대회’에서 영천아리랑연구보존회 소속 회원들이 개인부 및 단체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영천아리랑연구보존회의 명예를 떨쳤다.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총60여개의 팀이 기량을 발휘하며 각축전을 벌인 끝에 긴아리랑을 완창한 박은경(60세, 화북면 오산리), 영천아리랑을 부른 양정애 외 7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영천아리랑의 위상을 제고했다.

(사진제공:영천시)제12회 최계란명창대구전국아리랑경창대회 영천부 사진

개인부 수상자 박은경씨는 “아리랑의 매력에 빠져 취미로 시작한 것이 전국 단위 대회 수상으로까지 이어져 매우 감격스럽다”며 “영천아리랑의 계승과 발전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전은석 (사)영천아리랑연구보존회장은 “영천아리랑에 대한 회원들의 관심과 애정이 남다르기에 오늘과 같은 좋은 결과가 나온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영천아리랑의 입지가 더욱 단단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사)영천아리랑연구보존회는 11월 4~5일 양일간 영천시민회관에서 개최되는 ‘제6회 영천아리랑대축제’를 앞두고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