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편의성의 끝판왕!! ‘롯데백화점’ App이 새롬새롬
상태바
쇼핑 편의성의 끝판왕!! ‘롯데백화점’ App이 새롬새롬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8.1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16일 새로운 디지털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롯데백화점’ 앱 출시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앱(App)- 기존 ‘스마트 쿠폰북’, ‘모디’ 등 3가지 모바일 앱 통합해 고객에게 원스탑 쇼핑 서비스 제공- 매장정보/행사검색/쿠폰서비스/사은행사/전자영수증/개인화 등 총 6가지 서비스 선봬- 쇼핑 정보 탑색부터 AI 도우미 탑재, 전자영수증 기능 통해 사은행사장 방문 필요 없애…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롯데백화점이 오는 8월 16일(목)에 새로운 디지털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롯데백화점 앱(App)’을 선보인다. ( ※ 16일부터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롯데백화점’ 검색해 다운 가능)

이번에 선보이는 ‘롯데백화점 앱’은 기존에 롯데백화점의 모바일 앱인 ‘스마트 쿠폰북’, ‘모디’, ‘롯데백화점 홍보앱’ 총 3가지 앱의 통합버전으로 그간 분산돼 있던 어플리케이션들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롯데백화점’ 앱 출시로 고객들은 다양한 쇼핑 정보를 원스탑으로 제공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적인 서비스로 ‘매장정보’, ‘통합검색’, ‘쿠폰서비스’, ‘사은행사’, ‘전자영수증’, ‘개인화 서비스’의 6가지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기존의 많은 유통업계의 앱들과 차별성을 둔 부분은 고객이 집에서 쇼핑 정보를 탐색하는 것에서 시작해 매장에 방문해 구매를 하고 쇼핑을 마치고 귀가하기까지 고객에게 최상의 쇼핑 편의성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쇼핑 여정의 첫 단계인 정보 탐색 부분에서는 광범위 하고 자세한 검색기능을 통해 브랜드 및 상품행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개인별로 선호하는 브랜드뿐만 아니라 행사 등을 푸시 메시지로 전달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선호하는 점을 지정해 놓으면 해당 점의 쇼핑정보를 우선적으로 보여주며, 롯데백화점의 AI 쇼핑도우미인 ‘로사’를 탑재해 지점 안내뿐만 아니라 고객별 상품 추천도 가능하게 되었다.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는 단계에서는 고객이 매장을 들어서는 순간부터 미리 즐겨찾기한 브랜드에 대한 행사와 사은행사 내용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과거 지류 쿠폰(DM)을 챙겨 백화점을 방문해야 받을 수 있던 상품할인 및 할인행사 쿠폰을 현장에서 바로 즉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상품 구매 시에는 앱에 탑재된 엘페이(L.pay)를 통해 결제도 가능하며, 포인트 적립 및 사용도 가능하다. 특히 백화점 업계 최초로 전자영수증 기능을 통해 사은행사장을 가지 않고 모바일 상품권을 즉시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쇼핑을 완료한 뒤에 주차장을 나설 때는 별도 다운로드 없이도 무료주차권 쿠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당일 구매한 전자영수증으로 모바일에서 사전 할인 정산을 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김명구 롯데백화점 디지털사업부문장은 “이번에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신규 앱을 통해 유통업계의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에게 그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편리함과 함께 맞춤형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만족과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쇼핑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