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근로장학생 취업성공을 위한 직장체험
상태바
부산시, 근로장학생 취업성공을 위한 직장체험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8.1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근무 여름방학 근로장학생 서부산 산업단지 기업 방문 실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여름방학 동안 부산시청에 근무하는 근로장학생 131명이 오는 17일 오후 1시 30분 서부산 산업단지에 있는 선보공업(주), ㈜태웅, ㈜KTE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여름방학 근로장학생들에게 직장체험을 통한 취업을 지원하고 서부산 산업단지 기업인식 향상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근로장학생 사업은 대학의 심사를 통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 재학생이 방학 동안 시청 등에서 근무하며 행정체험을 통해 직장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이다.

근로장학생들은 이날 44명씩 3개조로 나누어 각각 선보공업(주), ㈜태웅, ㈜KTE를 방문해 해당기업 구내식당에서 기업임원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기업현황 및 채용계획을 듣고 난 후 시설 등을 둘러보면서 직장 체험을 할 예정이다.

선보공업(주)는 1986년에 설립된 선박용 모듈 유닛 등 선박부품 제조업체로 선보유니텍과 선보하이텍 등 3개 법인과 6개 공장을 가진 기업이며, ㈜태웅은 1981년에 설립된 기업으로서 원자력, 풍력발전, 산업기계 등에 쓰이는 핵심 단조 부품을 생산하는 제조업체이다. 그리고 ㈜KTE는 1979년 설립된 선박용 배전반과 사이드 트러스터 등을 생산하는 선박용 전기장비제품 전문 제조업체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근로장학생들의 서부산 산업단지 기업 방문은 대학생들에게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현황을 보여줌으로써 중소기업 인식 개선의 계기를 마련했다.”라면서 “앞으로 부산지역 청년들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