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박물관, 문화예술교육기관 교육강사 전문교육 실시
상태바
부산박물관, 문화예술교육기관 교육강사 전문교육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8.1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관내 문화예술유관기관에서 강사 인력들을 위한 전문 강좌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박물관은 개관 40주년을 맞아 부산을 대표하는 박물관으로서 전문가 집단을 위한 특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년 다채로운 행사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부산박물관은 올해 부산박물관 및 소속박물관, 부산 관내 문화예술교육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육강사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역량 강화교육’은 지난 4월부터 내년 2월까지 격월로 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과 박물관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육 전문가 및 교육 담당 학예사들을 초빙하여 각 기관별 프로그램의 내용과 개발사례, 기획의도, 운영 방안 등을 총체적으로 들어 볼 수 있다.

오는 8월 27일 월요일에는 오후 2시에는 ‘질문을 통한 박물관 수업역량 신장’(서울 월곡초등학교 교사), 오후 4시부터 ‘학교 밖 과학교육 : 국립부산과학관 운영사례’(국립부산과학관 권수진 연구사)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이 외에도 부산시립미술관, 국립부산과학관, 울산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육 담당자를 만나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부산박물관 전문가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특정 기관(부산 관내 문화예술역사 관련 기관)에 소속되어 교육강사 활동을 하고 있는 강사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신청 기간에 맞춰 부산박물관으로 신청서를 이메일(jelenalee@korea.kr) 또는 팩스(051-610-7140)로 제출하여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교육홍보팀(☎610-71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