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의원, "애국지사 정재용 기념사업회 창립총회" 개최
상태바
정우택 의원, "애국지사 정재용 기념사업회 창립총회" 개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8.1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정우택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청주시 상당구)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정우택 의원이 8월10일(금)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사)애국지사 정재용 기념 사업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정재용 선생은 1919년 3월 1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탑골공원에서 ‘독립선언서’를 낭독하고 조선독립만세를 도창(導唱)함으로써 만세의 불길이 전국으로 뻗어 나가는 도화선 역할을 하는 등 3·1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애국지사로 알려져 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사)애국지사 정재용 기념 사업회 창립총회

또한 의용단 활동에 참여하며 대한민국의 자주독립운동에 혁혁한 역할을 수행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우택 의원은 “1919년 3·1운동은 민족독립운동의 결정적인 전환점을 마련했는데, 도화선 역할을 한 애국지사 가운데 정재용 선생이 계셨다”며 “창립총회는 정재용 선생의 멸사봉공 정신을 되새기고 자주독립 정신을 일깨우는데 중요한 초석을 놓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정 의원은 “정재용 선생에 대한 보훈 정책이 더욱 확산된다면 순수한 보수 세력의 결집 가능성을 마련하는 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사)애국지사 정재용 기념 사업회 창립총회 기념촬영

한편, (사)애국지사 정재용 기념사업회는 (사)독립유공자유족회, (사)순국선열유족회, (사) 민족대표33인기념사업회 등 19개 단체가 후원한다.

정우택 국회의원, 오의교 3.1정신선양회장, 이정은 3.1운동기념사업회장, 권혁증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 정성화 발기인 대표,윤용호 자유한국당 부대변인 등 주요 인사 및 회원 15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