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속가능발전 전략계획수립 담당공무원 워크숍
상태바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전략계획수립 담당공무원 워크숍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8.09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중심의 살기 좋은 스마트 에코 시티 포항으로 변모하고자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9일(목) 공무원 5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비전“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 실현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전략수립 담당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현 서울특별시 강북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과 위원을 지내고 있고 지속가능발전분야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전문가로 문태훈 교수(중앙대학교 도시계획부동산학과)와 권기태 부소장((재)희망제작소)의 특강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 지속가능발전 전략수립 담당공무원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강의하였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의 미래를 이끌 지속가능발전 전략계획수립 담당공무원 워크숍

지속가능발전은 UN에서 주창한 국제적 추세로서, 급속한 산업화와 경제성장으로 인해 나타나는 환경오염, 사회적 불안정 등의 전 지구적 문제를 해결하고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달성하여 미래세대에게 살기 좋은 세상을 물려주고자 하는 의지이다.

포항시는 특히 철강도시로서 급격한 성장을 이뤄냈으나, 최근 미세먼지, 오존, 저출산, 고령화, 불평등, 인구감소, 중금속오염, 한파와 폭염, 일자리 부족 등 여러 분야에서 나타나고 있는 불균형에 대한 보완대책으로 “미래지향적 도시공간 조성 GreenWay 프로젝트”로 녹색생태도시로서 변모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를 시정 전반에 걸쳐 더욱 확장시킨 것이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으로 전 부서 직원의 역량강화를 통한 협력과 범시민적인 공감대를 이끌어내기 위해 힘쓰고 있다.

하영길 환경녹지국장은 “미래에 살기 좋은 지속발전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공무원들의 충실한 역할 수행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