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소방서‘119사랑봉사단’무더위 쉼터 방문
상태바
경주소방서‘119사랑봉사단’무더위 쉼터 방문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8.0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9일 최병일 경북소방본부장 안태현 경주소방서장을 비롯하여, 도.시의원 소방관계자 등이 함께 경주소방서가 폭염대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119사랑봉사단』에 참여해 경주지역 무더위 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최근 장기화 되는 폭염으로 폭염주의보 및 경보가 발효되면서 온열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도민 피해를 최소화하고 재난취약계층의 안전 확보를 위해 실시됐다.

최 본부장과 봉사단들은 건천읍 건천2리 경로당을 방문하여 폭염에 따른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인사를 나눈 뒤 폭염 대비 행동요령 및 열사병 예방 기본수칙 교육과 기초 건강상태(혈당, 혈압, 체온)체크 등 안심돌봄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폭염대응 장비를 확인 등 무더위 쉼터 운영 상태를 점검했다.

(사진제공:경주소방서)최병일 경북소방본부장 경주소방서 폭염 무더위 쉼터 방문 현장점검

최병일 소방본부장은 “폭염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등 온열질환 예방법을 준수해야 한다."며 “안전한 여름을 위해 폭염구급대와 안전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폭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소방서는 온열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처치를 위해 구급차 11대와 펌뷸런스 13대를 폭염구급대로 지정· 운영중이며, 경주소방서 119사랑 봉사단을 구성하여 관내 무더위 쉼터를 방문하여 어르신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심돌봄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